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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소비자보호 미흡한 보험상품 판매 중단 추진, 세부내용은?

내용:
최종구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9일 출입기자단 오찬간담회를 갖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제정 이전이라도 금융사들은 금융상품 단계별 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특히 보험업권은 최근 불완전 판매비율이 점차 개선되고 있으나 아직까지 소비자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하지는 못하고 있어 첫번째로 보험분야를 선정해 중점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홈쇼핑 등 보험광고의 경우 소비자가 광고만 보고도 상품의 유·불리한 내용 등을 손쉽게 판단할 수 있도록 광고의 형식과 내용을 실효성 있게 개선토록 하겠다. 또한 설계사, 보험대리점 등 모집채널도 개편을 검토하고 있다며 특히 설계사의 잦은 이직이나 퇴직으로 보험계약의 사후 관리가 부실해지고, 모집단계에서 법령 위반 문제가 지속되고 있어 관련 제도 및 수수료 체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보험사 경영진은 영업의 전 단계를 소비자 친화적으로 구축해야 소비자는 물론이고 보험사 입장에서도 장기적으로 유리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소비자의 보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수록 분쟁 감소를 통한 비용 절감 뿐 아니라 신뢰회복을 통한 기업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인식 아래 보험업계는 소비자와 상생하는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